QM6 2021년형 프리미에르 LPG에서 궁금했던 하위 모델과 차별화된 옵션 사양들 및 시승한 후기, 장단점을 알려드리고, 궁금하셨을 가격과 실제 구매하여 운행하고 만족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QM6 2021년형 프리미에르 LPG - 디자인 변경
2020년 새로 출시된 르노삼성 QM6 2021년형 프리미에르의 외관은 이전 모델의 디자인적 요소는 비슷하나 디테일적인 부분에서 부분 디자인 변경되었습니다. 크게 변경된 외관으로는 전면 그릴 디자인 변경,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로 변경, R19 인치 리퀴드 실버 알로이 휠, 그리고 아우디 상위 모델에서 적용되었던 후방 턴 시그널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면 윈도우와 1열에 2중 접합 글라스를 적용, 내부의 가장 큰 변화는 퀄팅 나파 가죽시트가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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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 그릴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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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열 2중 접합 글라스가 적용되어 소음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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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PURE VISION 해드램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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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9 인치 리퀴드 실버 알로이 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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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 턴 시그널 방향지시등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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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팅 나파 가죽시트
QM6 2021년형 프리미에르 LPG - 장단점, 가격
QM6 2021년형 프리미에르 LPG 모델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시 3,100 ~ 3,300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가 옵션으로 넣을 수 있는 킥 온오프가 가능한 트렁크 매직 테일게이트 옵션, 파노라마 선루프, 드라이빙 어시스트, 프레임리스 룸밀러가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다른 차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상위 트림 차량을 구매 가능하다는 점, LPG 모델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가스탱크를 도넛 탱크로 만들어 LPG 차량인지 가솔린 차량인지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는 점이 있습니다. 1열 2열 공간이 넓고 트렁크 공간이 상대적으로 작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옵션의 선택지가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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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위 트림 프리미에르 LPG 모델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시 3,100~ 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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킥 온오프가 가능한 트렁크 매직 테일게이트, 파노라마 선루프, 드라이빙 어시스트, 프레임 리스 룸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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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 차량의 단점인 가스탱크가 도넛 탱크로 제작되어 일반 차량과 구별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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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열 2열 공간이 넓어 편함, 트렁크 공간이 상대적으로 작음
QM6 2021년형 프리미에르 LPG - 구매후기
QM6 LPG 모델을 출고 받아 운행 중에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매직 테일게이트 트렁크 옵션 하나 추가하고 출고받았습니다. 연비가 약하긴 하지만 LPG의 저렴한 가격 덕분에 상대적으로 월 주유비가 저렴해서 평소보다 주행을 더 자주 하게 됩니다. 특히 고속주행 시의 연비 가성비는 뛰어납니다. 그리고 차가 정말 조용합니다. 방음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입니다. 이중 접합 글라스로 외부 소음 감소 효과가 뛰어 납니다. 방음제를 신경 써 엔진룸에서 유입되는 소음이 적습니다. 아쉬운 점으로 가솔린과 경유 모델에 비해서 가속력이 부족합니다. LPG의 특성상 부족한 출력은 어쩔 수 없지만 정부 규제로 인해 점점 경유차의 페널티가 있는 걸 보면 경유차를 사는 건 부담이라 좋은 대안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피자 보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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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주행 연비 7KM, 고속주행 연비 12KM로 월 10만 원으로 1,100KM 주행 가능한 저렴한 유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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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와 다른 조용함으로 잡소리가 없는 뛰어난 정숙성과 외부 소음 억제에 신경 쓴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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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과, 경유차량에 비해 가속력이 부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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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늘어가는 정부 규제로 인해 경유차가 설 자리가 줄어들어가고 있어 LPG 모델이 대안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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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 무단 변속기를 사용해 변속 충격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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